홈페이지 >

상사 에게 부득불 주의해야 하는 여섯 가지 관건 이다

2008/7/23 15:50:00 41882

상사를 어떻게 대처하느냐는 중층 관리자의 곤혹을 겪고 있는 것도 까다로운 현실 문제다.

상사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우리는 조화롭게 대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중층 관리자들은 일반적으로 적거나 적거나 맹종 등의 문제도 많을 것이다.


중층관리자로서 상사를 상대하는 것은 여섯 가지 관건에 주의해야 한다.

상사는 아랫사람의 말대꾸를 가장 꺼린다. 특히 공개석상에서 말대꾸나 존중받지 않는 것은 상사가 가장 꺼린다.

그래서 중층 관리자로서 상사에게 적합한 명령을 배워야 한다. 의견이 있거나 불일치가 있어도 반드시 먼저 집행해야 한다.

집행에 존재하는 부족은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고, 어떤 전략, 사건도 완전무결한 것이 아니다. 물론 상사의 전략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우리는 부하로서 상사의 전략과 지령에 직접적으로 대들일 수 없어 완곡하게 받아들이거나 잠시 후 단독 소통, 건의를 필요로 한다.

어떤 회피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니라 중층 관리자가 해야 할 것이 아니다.

일부 중층의 지도자들은 상사의 건의에 대해 의견이 있거나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종종 선택을 피하고 말하지 않는 것은 무책임한 체현이며, 매우 제창할 가치가 없다.

그러므로 상사를 상대로 회피하지 말고 대면상에서 진실하게 대면하고 뒷담화나 의론을 하지 말고 중층 관리자가 해야 할 일이 아니다.

일상 관리 과정에서 회피하는 마음을 포기하고 상사에게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상사로서는 위엄이 있다. 그러면서 일부 중층관리자들은 상사를 상대로 때로는 두려움을 느끼는 심리를 나타내는 것은 물론 자신감 부족의 일종의 일종이다.

때때로 자신의 행동에 대해 관리 행위, 처사 행위를 포함한 적절한 여부를 파악하지 못한 까닭도 있기 때문이다.

상사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평소에는 자신감을 세우고, 염결한 일, 공평한 집권, 그렇다면, 상사에게 대한 두려움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맹종을 선택하는 것은 주견이 없는 행경이다.

주견이 없기 때문에 맹종을 배웠다.

때로는 무턱대고 일부 상사의 총애를 받았지만, 종종 보고 있는 상사는 맹종자에게 실망한다. 그가 그를 위해 책략을 꾸미고 시름을 풀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층관리자로서 상사의 지시, 지령에 직면하여 무턱대고 따르지 말라.

물론 거부가 아니라 분석을 배워서 지도자에게 조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기다리는 것도 사람의 습관이다.

많은 중층관리자들이 상사에게 명령을 기다리는 습관이 많다면 중층관리자는 흔히 기계가 아닌 관리자가 될 수 있다.

중층관리자로서 적극적인 진취와 다층적인 사고를 배워 문제를 해결하는 다각적인 각도, 다전략, 다방법 등을 정제해야 한다.

대기는 중층 관리자의 늑골, 이런 관리자는 성공을 앞세우지 않는다.

책임을 회피하고, 종종 일부 중층 관리자들이 자주 채택한다.

그러나 상사는 책임자를 회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책임자를 감당하는 것을 선호한다.

특히 상사를 대신해 난제를 풀어 부하를 위해 책임 관리자들을 위해 이런 관리자들은 상사에게 자랑스럽기 때문에 일종의 해탈로 영광이다.

상사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상사에게 마땅히 책임을 져야 할 줄 아는 것도 산하의 의무와 책임이다.

회피하는 법을 배워서는 안 된다.

  • 관련 읽기

사장을 위해 출근하는 사람은 반드시 보아야 하니, 자신의 우물에 속한 우물을 파시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7/17 18:11:00
41932

당신의 상사가 당신과 소통을 하지 않는다면 바로 당신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7/17 18:09:00
41845

까다로운 상사에게 ‘NO ’라고 말하지 마라. 까다로운 상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7/14 11:33:00
41864

어떻게 성공의 지도자가 될 것인가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7/3 10:29:00
41771

사장님과 지내다 "4, 4, 4, 4, 4, 4.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8/7/2 17:59:00
41970
다음 문장을 읽다

권위 해독 ·엽무 중: 마케팅'얕은 시대 '

마케팅을 가로지르고 경계를 깨뜨리는 마케팅 귀재 잎무에서 현재 고객을 위해 마케팅 계획을 제공하는 동시에 손을 잡고 투자중독 몇 개를 넘겼다.청두시가 그를 일부 기업을 위해 마케팅 기획을 할 때, 잎무에서 상대방을 알려 줄 때, 나는 기업을 위해 마케팅을 할 수 있지만, 조건이 하나 있는데, 나는 주식을 30퍼센트 참배하겠다.마케팅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획자로서 ‘좋은 아이디어가 없으면 죽어라 ’는 좌우명은 변하지 않고, 잎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