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일처리능률: 자신을 ‘헛수고 ’에서 해방시키다

2016/10/7 22:23:00 14

직장효율기교

“ 많은 전화가 울리고 많은 일들은 잊지 말고, 많은 문과 서랍이 열려 또 닫혔고, 이렇게 황망하다.

바쁜 것은 자신의 이상을 위해서인지, 다른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다.

대만 뮤지션인 이종성의 이 노래'바쁘다','맹목적'은 현대인들이 보편적으로 바쁘고 맹목적인 삶 현실을 반영했다. 매일 바빠 죽을 지경으로 바쁘게 지내고 싶지만 할 시간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또 많은 사람들이'바쁜 척','바쁜 척','바쁜 척하는 함정에 빠졌다. 결국 고개를 돌려 아무 일도 없었다.

미스 진 씨는 매일 8시에 회사에 도착하여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보다 1시간 일찍 도착했다.

그녀는 부지런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일찍 먹고 손을 씻고 책상을 닦고 책상을 닦고, 차를 한 잔 더 타서 신문을 뒤져서 몇 개의 전화를 받았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11시가 되니, 중요한 보고서가 완성되지 않았다.

왕 군은 막 직장에 들어선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풋내 를 벗지 못했다.

인터넷 달인으로서 컴퓨터 앞에 앉으면 먼저 MSN, Q, 비신, 왕성한 로그인, 곧 대화 상자가 반짝인다.

이후 몇 개의 뉴스 첫 페이지가 나와, 한 명씩 보고, 다시 웨이보, 메일 찾기, 인터넷 구매 정보, 주식 시세

하루 종일 바쁘게 일할 일이 거의 없어 사장이 지시한 일은 모두 시간을 내서 한 것이다.

월급을 받을 때가 되면 실적이 적다는 것을 발견하면 눈이 멍해졌다.

장 선생은 방금 프로젝트매니저로 승진하고, 한꺼번에 번잡한 사무가 눈앞에 놓여 있었는데, 하필 이때 고향집에 친척이 병이 났는데, 그가 유명 있는 의사를 찾아 진찰하도록 도와주지 못하게 했다.

장 선생은 손해를 보는 것을 두려워 미루기 어렵고 매일 병원을 모시고 있다.

이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그가 병원에서 요령이 있다는 것을 듣고 잇달아 그를 찾아가 진찰을 받았는데, 장 선생은 남에게 미움을 받을까봐 거절하지 않았다.

곧 연중인데 종목은 조금도 진전되지 않아 사장의 안색이 점점 나빠졌다.

장 선생은 이제야 비로소 자신의 상반기

분주하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응답자의 52.2%는 "너무 바빠서 쉴 시간이 거의 없다"고 답했다. 56.6%가 친구에게 "요즘 뭘 하고 있는지 습관적으로 묻는다"고 답했다. 38.4%는 매일 여가 시간이 거의 없어 32.1%로 바쁜 것 같다고 답했다.

현대 사회에서는 거대한 생존에 대응하기 위해

압력

자기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이 빠른 리듬을 보내는 삶을 보내며 바쁜 일상이 되었다.

어떤 사람은 정말 바쁘지만, 어떤 사람의 ‘바쁘다 ’는 뜻은 크지 않고, 바쁜 것은 결과는 없고, 바쁜 사람은 ‘봉사족 ’이라 불린다.

소주 영격 심리상담센터 고급 독도 왕국영과 서남대 심리학 부교수 양동 교수는 전형적인 ‘봉사족 ’이 3가지 특징을 꼽았다.

■ 시간 안배.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 웨이보, 이런 사소한 일들, 많은 시간을 헛되이 빠져나갔다.

잠시 바삐 바삐 그 시간 파편화 효율이 낮아서 일이 더욱더 많아졌다.

■ 주차를 가리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기 전에 합리적인 계획이 없었고, 일을 주차없이 처리하고, 스스로가 ‘소방관 ’처럼 수시로 ‘불을 지펴라 ’고, 급한 일이 된 노예가 되고, 가장 중요한 일은 제때에 완성하지 못하고, 일의 효율성이 낮다.

■ 한가해지면 초조하다.

바빠도 할 일이 없을까 봐, 이것이 현대인들의 가장 보편적인 마음일 수도 있다.

마치 미친 팽이 처럼 고속 회전에 익숙해져 일단 멈추면 오히려 초조하고 두려움, 공허함, 어떤 사람은 방학이 생기면 오히려 쉬지 않을 것이다.

이들은 왜 ‘망원일족 ’으로 전락했을까. 양동분석은 취사할 줄 모르고 명확한 프로젝트도 없고, 수직 겸, 각종 사무에 얽매여 일과 가정에서 다중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이 관계의 균형을 잡기 어렵고, 결국 무슨 일이든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일을 하는 일이 엉망진창이다.

둘째는 허영심으로 망신한다. 이것은 현재 성행하는 문화관념이다. 바쁜 것이 무능하다고 여긴다. 쓸데없는 것은 무능한 척하며, 심지어는 누군가가 심리적 위로를 구하거나 리더 앞에서 바쁜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한 것은 지도자에게 부지런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째는 완벽을 추구하는 것도 일의 효율이 낮고 습관이 지연되는 중요한 원인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소한 요구를 완벽하게 요구하고, 끊임없이 고르고 반복적으로 수정하고,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을 벗어나게 되었다

목표

.

바쁜 와중에 벗어나는 것을 배워서 생활은 팽팽하고 기쁨이 충실해야 한다.

이에 대해 심리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건의를 제기했다.

■ 죽은 시간 활용

하루의 일을 돌이켜보면, 30분 단위로 자세한 시간표를 작성하고, 하루 시간이 어떻게 쓰는지를 알고, 어떤 시간대가 헛되이 낭비되었는지를 분석하고, 왠지 모르는 ‘죽음 ’이 되었다.

이 시간들을 사소한 사소한 일들을 사용하여, 예를 들면 전화, 영수증, 회답 우편물 등을 기입한다.

■ 도처에서'불을 끄지 마라 '

중요한 일을 앞세워 하루의 사무 목록을 작성한 후 80%로 먼저 긴급하고 중요한 일을 하고, 그 다음에는 중요한 일을 하고, 마지막에는 긴급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장 큰 보답에 집중한다.

■ 한 번에 한 가지만 열심히 한다.

일을 할 때는 반드시 전심으로 몰입하고 긴박감이 있으므로, 직장 장소를 사교 장소로 삼지 마라.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전념하고, 가장 빠른 속도로 완성한 후 바로 다음 일에 들어가야 하며 많은 일을 동시에 처리하지 말아야 한다.

■ 학회'아니요 '

자신의 직업 계획과 핵심 가치관을 명확히 하고, 자신에게 흥미를 느끼는 일에 전념하고, 마음속의 감정을 존중하고, 비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평판기준에 의해 납치되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이 제시한 요구에 대해 적절히 거절하고 포기하는 것을 이해하고, 자신을 정보해양에서 벗어난다.

■ 하루에 한 시간 동안 전자 설비를 사용하지 않는다.

아무리 바빠도 매일 시간을 남겨 주어야 한다.

취미를 한두 가지로 키우고, 그동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이용해 꽃을 뿌려주고, 양어, 읽거나 사고를 푸고 마음을 편히 하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직장 3부곡: 아르바이트 — 장사 — 사업

효율 수첩
|
2016/10/2 15:21:00
34

직장 지연증 은 되도록 빨리 치료해야 한다

효율 수첩
|
2016/9/29 20:52:00
36

사무실 에서 어떻게 개인 직장 가치 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

효율 수첩
|
2016/9/26 22:08:00
22

직장 ‘늑대 문화 ’는 좋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효율 수첩
|
2016/9/22 21:24:00
30

직장 심리 스트레스 어떻게 효과적 해결

효율 수첩
|
2016/9/20 22:35:00
17
다음 문장을 읽다

2016 포트랑 모피 코트 예쁘게.

겨울이 되면 MMM은 또 따뜻하지만 뚱뚱하고 못생긴 코트를 입어야 하는가? 2016파트론 코트가 아름다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