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재테크 어떡해: 예금 이율 격차 연내에 커질 것이다

2015/3/13 17:02:00 20

예금 이율재테크투자 기교

어제 브리핑에서 주소천은 금리 시장화가 먼저 대액에서 소액으로 점점 소액으로 바뀌고 대출금부터 저금까지 진전되었으며, 어쨌든 점점 많은 진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기회가 된다면 예금 금리 상한을 놓았을 것 같다. 기대 중 마지막 단계가 나왔다는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핑회에서 중앙은행 부행장, 국외환관리국 국장도 이강을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 상업은행은 이미 이율이 다른 진영이 나타난다.

2013년 7월 20일부터 금융기관의 대출 금리 단속을 전면적으로 풀어 금융기관의 대출금리 0 • 13 • 7의 하한을 취소해 금융기관이 상업원칙에 따라 대출금리 수준을 자주적으로 확정하고 이율시장화 전면 확대의 발걸음이 가까워지고 있다.

지난달 말의 이자를 동시 공포하고 예금 이율을 기준금리에서 1.2배에서 1.3배로 인상했다.

과거 몇 차례 자주정가 공간의 조정에서 볼 때 일부 중소은행은 항상 첫 시간'1착정'에서 더 많은 자금을 끌어들인다.

우리나라 대출금리 하한은 이미 완전히 놓았고, 예금 금리 상한은 완전히 놓으면 전체 금리 시장화는 기본이다.

하지만 금리 시장화는 은행에 대한 도전이다.

대만이 금리 시장화 추진 후 한때 은행이 도산했다.

전국 정협위원, 장안은행 감사장은 주로 신생에 따르면 중국 다수의 작은 은행이 진정한 시장경제의 세례를 겪지 않았고, 자신의 차이화, 특색화 경영 모델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율 시장화

일단 전면적으로 놓으면 작은 은행은 과도기가 필요하다.

이청은 어제 남도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예금 금리 시장화되면 각 은행은 자신의 경영 상황에 따라 자작적인 예금 이율을 자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은행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 많은 자금을 얻기 위해 은행은 각종 수단을 쓸 것이고,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금리를 높이는 것이며, 특히 중소은행이다.

이렇게 되면 예금주가 은행에 대한 선택권이 확대되어 예금자에게 꽤 유리하여 예금주가 각 은행의 실제 이율 수준을 대비해 실제 수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은행을 선택할 수 있다.

중국 사회과학원 금융연구소 은행연구실 주임은 이율이 풀린 후 은행은 무제한적으로 예금 이율을 상향 할 수 없다고 밝혔다. 경영 관점에서 손익 균형점이 있지만 각 은행은 다소 다르게 시장에 더 많은 예금 정가 시스템이 존재할 것이다.

그러나 이파리는 금리 시장화 이후 당분간 예금 이율이 급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중앙은행도 예금 금리 상부상 상황을 세심하게 주목할 것이며 일부 은행이 상향 급진한다면 중앙은행은 일부 은행이 예금 이율을 조강하는 것을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엽청은 이자수익과 위험 사이를 장기적으로 볼 것을 건의한다.

발표회에서

주소천

예금보험제도는 금융개혁의 중요한 한보로 이미 한동안 타이트한 준비가 지났고, 작년 말, 예금보험조례는 이미 공개적으로 의견을 구했다.

의견을 구하고 나서 결과는 전체적으로 정면이다.

그는 이것이 예금 보험 메커니즘을 설립하는 각 분야의 조건이 이미 기본적으로 성숙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짐작하면 올 상반기에 출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금보험제도라는 것은 은행의 일정 비례에 따라 예금보험기구에 보험료를 납부하여 경영위기나 부도가 발생하면 예금보험기구가 재무구조나 예금자에게 지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청은 과거 정부가 은행을 위해 사는 방식은 은형일 뿐이라고 말했다

예금 보험

미래에 내놓을 예금보험제도는 그 현성화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고 예금자의 이익 보호에 도움이 되고 환전피해야 한다.

사실상 예금보험 제도는 이미 우리나라에서 20여 년 동안 양성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국무원 법제 사무실에서 예금보험조례 (의견을 구하는 원고) 를 발표했다.

이 《 의견 》 에 따르면 예금 보험은 한액을 상환하고, 최고 상환 한액은 인민폐 50만원이고, 즉 같은 예금 통장에 있는 모든 보험예금 계좌의 예금 원금과 이자를 합쳐 계산한 금액은 최고 상환 한도액을 상환하고, 실제 전액을 상환하고, 최고 상환 한액을 초과한 부분으로, 법에 따라 보험기구에서 재산을 청산한다.

남도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예금보험제도가 출시된 것은 금리 시장화와 민영은행의 대량으로 출시된 기초로 기존 예금은 국가의 은밀한 담보의 국면을 바꾸었다.

중앙재경대학 중국은행업연구센터 곽전용 주임은 예금보험제도가 없었을 때 국민들은 은행이 월월보험을 넘어 예금을 대은행에 모아 중소은행의 자연생존공간이 매우 작다고 말했다.

중앙은행 관계자는 예금보험 제도가 중소은행의 신용과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예금보험은 대중소은행에 공정한 경쟁 환경을 만들어 각종 은행업금융기관의 동등한 경쟁과 균형 발전을 추진할 것이다.


  • 관련 읽기

거시경제: 전 세계 각 중앙은행은 펭귄 다이빙

금융재테크
|
2015/3/12 19:31:00
26

投资理财很关键 同样也要看对眼

금융재테크
|
2015/3/12 10:42:00
7

세 가지 ‘ 비겁하지 않다 ’ 는 어떤 재테크 구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까?

금융재테크
|
2015/3/10 16:37:00
7

여봉혜: 백성이 이식 통로에서 어떻게 돈을 버는지

금융재테크
|
2015/3/10 15:20:00
23

중앙은행이 이자를 낮추고 일주일간 재테크 제품 수익을 따라 인하하다.

금융재테크
|
2015/3/9 15:20:00
21
다음 문장을 읽다

형제의 원피스.

거리에서 걸어가면 편안하고 가벼운 원피스가 당신의 청춘, 패션을 돋보이나요?고제 원피스를 선택하면 부드럽고 찰랑찰랑하고 여성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