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아디다스 는 올림픽 상업 독점 경영 을 앞다투어 논란 을 일으켰다

2012/7/31 9:57:00 16

아디다스신발올림픽

그는 영국 올림픽 협회 (BOA)와 영국 장애인 올림픽위원회 (BPA)를 위해 운동 장비를 마련하고 올림픽 관원, 런던측 스태프와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복장을 제공하고, 런던올림픽 경기장관과 스포츠숍에서 브랜드나 무브랜드 운동장비를 판매할 권리가 있다.


아디다스는 런던올림픽 상기를 점진했으나 마침 올림픽 브랜드의 독점 경영으로 여론을 불러일으켜 캄보디아 피땀공장 사건으로 런던올림픽 조직위원 조사를 앞두고 있다.

지난 12개월 동안 아디다스의 주가가 18퍼센트 올랐다.

그러나 런던올림픽 개막은 아디다스의 최근 주가진진에 대한 영향이 크지 않아 25일까지 마감한 아디다스의 주 주가 1.06% 하락했다.


올림픽 유전자 를 근식 하다


보도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현재 런던올림픽에 1억 파운드 (약 1억 54억 달러) 를 투자해 올림픽 최대 스폰서 중 하나가 됐다.

아디다스 전 세계 최고경영자 (CEO) 헬버트 해나는 “런던 올림픽은 아디다스의 절호의 기회로 영국의 유럽 최대 스포츠 시장의 선두적인 브랜드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독일 뉴렌버에 창립된 아디다스는 나이크에 버금가는 세계 2차 스포츠 의상 생산상이다.

아디다스의 올해 1분기에 회사의 당기순이익은 38% 에서 2억 89억 유로 (약 3억 51억 달러) 에 달하였으며 매수가 14% 에서 38억 유로 (약 46억 달러) 를 초과했다.


아디다스는 런던올림픽 및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등 정상 대회가 매출을 자극하며 빠른 성장을 촉진하는 신흥시장에 수익을 얻으며 올해 연간 그룹 순이리가 12%에서 1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예상했던 10%에서 15%, 매출액은 5%에서 9%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스포츠 브랜드로서 올림픽과 스포츠 정신은 아디다스와 타고난 유전자다.

아디다스 (Adolfadiasler)의 브랜드 및 브랜드는 1920년부터 생산한다.

구두류

제품.

다슬러는 구두장이며 육상 운동에 푹 빠진 아마추어 운동이다.


다슬러 가족은 1926년 전용 경질운동화와 축구화를 만드는 공장을 열었다.

1948년, 가족 갈등으로 다슬러 회사는 각각 2로 나뉜다.

이 중 한 회사는 표마라고 불리며 아돌프 다슬러의 형제로, 또 다른 한 집은 현재 아디다스이다.


태어난 이래 아디다스는 줄곧 리더십의 자태로 전 세계 스포츠 용품 시장을 달리고 있다.

세계 최초의 스케이트, 첫 번째 스니커즈, 첫 번째 스니커즈는 아디다스에서 탄생했다.


1972년 아디다스가 처음으로 삼엽초 상표를 사용하였다.

‘삼엽초 ’는 더욱 높고 더 빨리, 더 강렬한 올림픽 정신을 대표하며 세계 지도를 대표하며 세 대륙 판자를 연결시킨다.

‘삼엽초 ’는 아디다스의 고전 시리즈 제품에만 등장해 다른 제품들은 모두 ‘세 줄 ’ 상표를 사용해 ‘승리의 세 줄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조깅 운동이 미국의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시장을 소홀히 하고 있으며, 게다가 내부 관리가 부실하고, 아디다스는 신생 라이벌 나이크에 초월되었다.

1980 ~90년대, 나이크는 업계 영군자가 되기 시작했고, 시장 점유율은 50%에 달하며 아디다스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하락했다.

1989년 다슬러 가족은 아디다스스 회사를 프랑스인 버나드타피에 팔았고, 이후 머지않아 버나드타피어는 아디다스의 지배권을 프랑스 몇 은행에 팔아 만든 재단에 팔았다.


독점 경영 논란


올림픽이 탄생 초반에는 순전히 경기체육정신을 추구하는 아마추어 선수의 축제다.

이제 올림픽에 대한 상업협찬은 불가결에 올림픽의 명백한 상업적인 냄새가 난다.

영국 정부는 최신 입법'런던올림픽과 잔올림픽법 2006'을 통해 올림픽 스폰서들의 상업이익 보호를 위해 법률 보호를 제공하기로 했다.


영국 일간우편 보도에 따르면 런던올림픽 조직위는 런던 거리에 약 250명의 제복을 입은 브랜드 경찰 `브랜드 경찰 `을 파견했다.

올림픽 구역에서 아디다스, 맥도날드 등 올림픽 공식 스폰서상 외에 다른 사람이 올림픽 관련 활동 이익에 종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보도에 따르면 런던올림픽 개막식에 등장한 초등학생 의장대는 아디다스 브랜드나 브랜드를 표명하지 않는 운동화를 신는다고 한다.


현지 언론은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너무 엄격한 조치를 취해 협찬사 이익을 보호해 올림픽 본래의 맛을 잃게 하고 올림픽 정신의 최초 이념과 초심을 외면했다"고 비난했다.


로그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이를 위해 올림픽 협찬사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한 기업이 올림픽에 많은 돈을 들여서는 안 되지만 아무런 이익도 없다.


런던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려면 협찬처에서 최소 7억 파운드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만약 ‘ 올림픽 브랜드 ’ 가 정책 보호를 주지 않는다면 이 거액을 마련할 수 없을 것이다.

  • 관련 읽기

남자 신발 베리 는 발 아래 의 호화로운 일생 으로 평생토록 호화롭다

신발 속달
|
2012/7/31 9:45:00
36

천주 신발 군단 천범이 서로 다투어 올림픽 챔피언 용복 은 런던을 빛냈다

신발 속달
|
2012/7/30 16:57:00
88

李宁美国公司总部转移至芝加哥引发热议

신발 속달
|
2012/7/30 16:45:00
58

신발 기업의 150명의 스타의 효과는 거래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신발 속달
|
2012/7/30 15:37:00
79

“数字李宁”是多国鞋服赞助商,称同属一个国际大家庭

신발 속달
|
2012/7/30 8:55:00
44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에서 주석을 받은 외국 의류 명품

자신의 인지도와 자신의 귀족적 기질을 높이기 위해 국내의 일부 의상 브랜드들은 ‘양기 ’라는 외국어 이름을 떠올리며 아예 국제적인 허벅지 를 안았던 ‘허벅지 ’, 닮은 이름도 잘 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