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강소성 주해강: 팥그룹 홍색품격 구축

2012/7/6 10:47:00 163

양복팥그룹강소주해강

그는 새로운 시대의"재부의 영웅"으로서 100억에 달하는 자산을 관장하는 집단기업으로서 영광스럽게도"포브스"의 표지인물로 되였다.그는 민영기업 당원의 모범으로 17차 당대회, 18차 당대회 대표를 연임하였다.그는 전국 효시로"민기업 당건설사업표준"을 처음으로 건설하고 인솔하였다사람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회에 사랑을 바친 누계가 3억 위안을 넘었다.그는 바로 팥그룹 당위원회 서기이며 총재인 주해강이다.


겸손하고 화목한 웃음, 진지한 눈빛, 외모가 우아한 주해강의 뼛속까지"감히 천하를 먼저"하는 창업격정이 분주히 뛰여오르고 있다.그는 팥그룹을 이끌고 정성껏 주조한 붉은 품격으로 중국 민영기업을 이끌고 하나 또 하나의 새로운 높이로 도약시켰다!


26만 위안에서 351억 위안으로 전설이 계속되고 있다.


6월 13일, 캄보쟈 시하누크항 경제특구가 성대하게 현판되고 중국, 미국, 프랑스, 일본 등 나라 19개 회사가 입주했다.팥그룹이 5년에 걸쳐 투자하여 건설한 이 특구는 첫 국가급 경외경제무역협력구의 하나로서 현재 이미 국가가"대외진출"전략을 실시하는 백미로 되였다.


연간 생산액이 26만 위안인 소기업에서 올해 351억 위안을 판매하고 경외에 공업단지를 설립한 대그룹에 이르기까지 팥의 변천은 1987년에 한 젊은이가 허하이대학에서 사직하고 향진 니트공장에 와서 창업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때 21살이었어요.주해강, 대학 교사의"금밥통"을 버리고"흙다리"대열에 복귀하여 일석이조의 파도를 일으켰다.그의 창업 생애는 작업장 노동자로부터 시작하여 공장부 비서, 작업장 주임, 계획 과장, 부공장장...... 줄곧 경험을 쌓은 끝에 대업을 이루었다.


주해강의 건의하에 1990년에 팥은 국내에서 가장 일찍 광고를 낸의류업체。1993년, 팥은 무석의 모든 향진기업가운데서 처음으로 주식제개조를 실시하였다.1995년에 기업은 의류업을 넘어 다원화 경영을 시작했다.2001년에 팥 주식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다.2007년에 팥은 캄보쟈 시하누크항에 국제경제개발구를 건립하였다.


팥그룹은 현재 의류, 고무타이어, 바이오테크놀로지, 부동산 등 4대 기간산업을 형성하여 2011년 매출액이 351억원에 달하였다.올해는 외부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지난 5개월 동안 역류해 그룹 세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2015년을 위해 노력하여 2017년을 확보하고 천억의 판매목표를 실현하자."스타일이 저조한 주해강은 보기 드물게 팥지표를 높이 내놓았다.


"사장님 사서함" 에서"메아리 벽"에 이르기까지 긍정적인 에너지가 축적되고 있다.


6월 14일, 기자는 팥그룹에 들어갔다양복작업장, 복도 끝에는 약 3평방메터의"메아리벽"이 있는데 그우에는 만년필자가 직접 낙서하고 붙여넣은 백지장도 있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129 기숙사 하수도가 막혔으니 공장 상사가 처리해 주세요." "424 기숙사 에어컨은 냉방이 되지 않으니 수리해 주세요." "공동단위원회가 조직한 독신친목회에 일선 직원이 참가할 수 있습니까?" "남의 월급은 3000원인데 왜 나는 2800원에 불과합니까?" "식당의 밥과 반찬이 너무 싱거우니 우리 북측 직원들의 입맛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까?"종이 조각의 메모는 가지각색이었고, 회사는 모두 일일이 답장을 했다.


"'회음벽'을 설치하는 것은 직원들에게 요구를 표현하는 경로를 제공하여 인간화 관리를 진정으로 세부 사항에 관통하고 실제 상황에 정착시키는 것이다."


{page_break}


팥은 2만여명의 종업원이 있는데 어떻게 기층종업원과 고위층의 정보소통을 원활히 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업분위기를 창조하여 2만 2000명의 종업원의"긍정에너지"를 최대한 집결시킬것인가?1997년에 주해강은 월마트를 고찰하러 갔는데 월마트의 정보경로가 아주 원활하다는것을 발견하였다. 그들의 종업원들은 청소부라도 수시로 총경리판공실의 문을 열어놓을수 있었다.귀국 후 그는 모든 작업장에'사장님 우편함'을 달았다.직원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편지를 써서 안에 넣을 수 있다;이 편지들을 뜯어볼 권리가 있는 사람은 오직 주해강 본인뿐이다.


"총경리 우편함" 에서"메아리벽"에 이르기까지 주해강은 기업의 인재발전과 성장을 추진하는 메커니즘을 구축하는데 착수하고있다."생활이 보장되고 사업이 희망이 있으며 정서가 방출되였다."이는 주해강이 직접 제정한"일선종업원대우"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팥 일선 직원들은 매년 임금 증가폭이 10% 이상이었고, 가장 많은 해는 증가폭이 60% 에 달했다.양복작업장의 일선조작공 교원은 부지런히"3성급 종업원"으로 되였으며 지난해 순수입은 5만명에 달했으며 여가시간에는 팥대학에 들어가 공부할수 있었다.올해 초, 그는 20여명의 하남성 고향사람들을 이끌고 팥의 문으로 들어갔다.


1999년부터 팥은 매년 차를 대절하여 외지 직원들을 집으로 보내 설을 쇠게 하기 시작했다.집에 돌아가 설을 쇠지 못하는 경우 주해강은 그들과 함께 설날밥을 먹고 돈봉투를 발급했다.이밖에 팥은 또 매년 8000여만원을 투입하여 외지종업원들에게 무료숙식을 제공해주었다.


"제도적으로 사람을 뽑고 경쟁적으로 임직하자"는 것은 팥그룹이 경영진 진입을 갈망하는 팥 직원들에게 주는'노크벽돌'이다.


2004년, 50명의 대주주의 3차례 투표를 통해 주해강은 최종적으로 팥그룹 총재의 자리에 앉았다.그후"경직해선"은 일종의 제도로서 팥에 고정되였다. 무릇 관리직위에 공석이 생기거나 관리직위가 목표를 완수하지 못한 경우 모두 다시 경쟁하여 임직해야 한다.기준은 두 가지가 있다. 실적 = 자본, 경력 = 경력, 각 직원은 선택과 선택의 기회가 있다.


홍두삼약업회사 총경리 유경림은 타향사람으로서 팥에 입사한지 15년이 되였다. 4차례의 경쟁근무를 거쳐 한 일반대학생으로부터 시작하여 선후로 양복공장 공장장, 대태공장 공장장 등 직무를 담임한적이 있으며 현재 이미 집단중점산업인 홍두삼약업회사 총경리이다.그는"팥에서는 열심히 하고 업적이 있고 공부를 잘하면 공장장이 되고 사장이 될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유형피복" 을 중시하고 더욱"유효피복"을 중시하며 당건설에서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한다


2012년 3월, 전국 비공유제기업의 당건설사업회의가 북경에서 소집되였다.주해강은 전국 비공기업의 유일한 대표로서 무대에 올라 당건설경험을 소개하였다.


"당 조직 건설을 잘 하는 것은 민영기업이'백년 묵은 가게'를 만드는 믿을 만한 보증이다."저우하이장은 팥의 당 건설 경험을'1핵심 3우세'로 귀납할 수 있다고 말했다.'일핵심'은 그룹 당위원회를 기업 정치의 핵심으로 삼는 것을 말한다."3우세" 는 당의 정치우세를 기업발전의 기회우세, 인재우세, 조화우세로 전환시키는것을 말한다.


당원이 있는 곳에 당 조직이 세워진다.팥그룹 산하의 각 자회사, 분공장, 작업장, 작업반에서 당조직은 전면적으로 보급되였다.2010년, 팥캄보쟈공업단지가 건립된지 얼마 안되여 10여명의 당원종업원들도 이국타향에서"집"을 찾았다. 즉 중국민영기업의 첫 경외당지부인 공업단지당지부가 설립되였다.현재 팥그룹의 당원은 1217명으로 발전했고 당위원회 산하에 103개 당 (총) 지부를 두고 있다.


공천직선제를 실시하여 제도배치에서 당건설의 효과적인 피복을 실현하였다.2005년, 팥은 먼저 강소민영기업에서 당위원회 지도부의"공천차액직선"사업을 시험적으로 실시하여 당원의 자아추천, 당원대중의 련명추천, 당조직의 추천을 통해 립후보자를 산생하고 전체 당원이 직접 선거하여 당조직 지도부를 산생하였다.


"당 건설과 기업 발전을 결합하는 것을 견지하려면 우수한 공산당원은 반드시 라인 업적의 최고여야 한다."29세의 변아파는 공장에 들어온지 8년이 되여 검사원으로 있은후 지금까지 검사루락률이 줄곧 제로였다.바로 두드러진 성적으로 그는 2009년에 통용회사 품질부 부부장으로 발탁되였고 2010년에 중국공산당에 가입하였다.


"직원에게 요구하는 것은 당원이 먼저 해야 한다. 당원에게 요구하는 것은 지도자가 먼저 해야 한다."올해 3월, 팥그룹 장강회사 담요공장은 일련의 화물을 애급에 수출했는데 임무가 긴급하여 매일 20개의 화물칸을 발송해야 하는데 이는 상량의 2배를 초과했다.관건적인 시각에 당원공장장 서학문은 사무실을 나와 짐꾼으로 되였다.다른 직원들은 눈에 띄어 즉시 운반 대열에 합류하여 기업이 제시간에 화물을 발송할 수 있도록 확보했다.


주해강과 그가 이끄는 팥그룹은 20여년간의 창업실천을 거쳐"당의 방침정책에서 발전기회를 찾고 당의 사상정치사업으로 인심을 결집시키고 당원골간에서 인재를 선발, 양성하며 당규률과 국법으로 기업행위를 규정"하는것을 주요내포의 홍색품격으로 끊임없이 연마하고있다.

  • 관련 읽기

심천 의류 협회 회장 심영방 비밀전시회 전형로

지방상인
|
2012/7/5 11:37:00
232

온상 은 귀항 에서 온주 거리 를 만들어 브랜드 ‘ 집단 모드 ’ 를 추진한다

지방상인
|
2012/7/5 8:57:00
181

양주 성신'의류 형 '평가 판매는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지방상인
|
2012/6/29 10:07:00
75

중국 경방성 강서상회 회장 두옥의 환경 창업의 길

지방상인
|
2012/6/28 9:01:00
218

인터넷 쇼핑몰이 호주 의류 소매상들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지방상인
|
2012/6/28 8:35:00
21
다음 문장을 읽다

연예계 천선배에게 커플룩을 가르쳐 준다

2012년 상반기의 연예계에는 백부미와 고수부의 커플이 많이 나왔다. 그들의 쌍쌍쌍은 화제를 만들고 노출률을 높일수 있을뿐만아니라 적지 않은 상업가치도 가져다줄수 있다.최근, 양미와 류개위는 빈번히 폭로되여 더욱 거리낌없이 은애를 과시했으며 갈수록 심해지는 추세를 보이고있다.아래, 편집장과 함께 이 스타 커플 파일을 보고, 어느 커플이 당신의 눈에 가장 잘 들어오는지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