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일 ’ 전람회는 반드시 의류 비용을 내야 하는가?
유북구 양로 왕 여사가 제공한 유치원 개설된 '6 ·1활동비' 영수증
어제 오후에 왕 여사는 시보 열선 660999999999999999에 "나는 다섯 살 아이의 엄마, 양로의 쌍룡 호천채 유치원에서 공부했다.
'육일 '어린이날, 인형이 공부하는 유치원에서 공연을 한다고 해서 기쁘다.
그러나 선생님은 또 80위안의 의상비를 내지 않으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나와 몇 명의 학부모들은 돈을 낼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않으면 외롭지 않을까 봐 결국 매우 불복스럽게 돈을 냈다.
‘ 5 ’ 1 절전 에 비용 납부 를 통지 하다
왕 여사가 말한 이 유치원은 유북구 양로의 오성로에서 집을 멀리 떠나지 않았다.
왕 여사는 지난 28일 오후 5시 여사가 아이를 데리러 갔을 때 유치원의 외벽에 손수건 한 장이 붙어 있는 통지:여러분, 오일노동절 연휴 사흘을 보냈다.
이 밖에 61어린이날은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이며, 아이는 의상을 통일해야 하기 때문에 80위안의 의류비를 가져다 주세요.
“학부모들은 모두 이 쪽지를 둘러싸고 보고 있는데 무슨 프로그램을 하고 옷을 사야 하는가.”
왕 여사는 "어릴 적에도 쇼를 해야 하는데, 의상을 통일하기 위해 학교에 돈을 내야 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없다. 색깔이 비슷한 옷을 빌려주면 된다"고 말했다.
작년 재작년에 의류비를 냈다
왕 여사는 우리에게 아이가 올해 다섯 살이었는데 벌써 이 유치원에서 2년을 공부했다.
“사실 처음은 아닌데, 첫해에 나도 경험이 없어. 애기를 유치원에 보내는 데 얼마든지 돈을 주고, 유치원에서 돈을 내고 싶다고 해서 직접 내주겠다.”
왕 여사가 말하다.
재작년 6일 어린이날, 왕 여사는 아이를 위해 50위안의 의류비를 냈다.
재작년에 반바지와 조끼 하나를 발송하였다.
옷의 질이 나쁘지 않다. 공연이 끝나면 평소에도 입을 것이다.
작년에 61, 유치원은 또 학부모들에게 의류비를 지불하라고 통지했다.
"작년에 의상비는 60원인데, 발행한 옷도 재작년과 비슷하고 반바지와 티셔츠 하나, 평범합니다."
"올해는 80원까지 올랐다."
왕 여사는 “아이가 이미 옷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유치원에서 통일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돈을 내지 않으면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없다
왕 여사가 보기에 ‘육일 ’ 어린이날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담력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팀워크도 할 수 있는 능력이 좋은 일이다.
“그런데 아이에게 명절을 보내는데, 옷을 통일할 필요는 없구나. 그래서 원장님께 물어보러 가면 안 된다.”
왕 여사는 “원장님이 말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라고 말했다.
재작년에 공연한 것은 기억이 안 난다. 작년에는 스케쥴이 있었다.
아이가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을 보고 나는 흥분했다. 아이가 연기할 때 너무 착하다고 생각했다. 아이도 연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왕 여사는 “모두가 옷을 사서 무대에 올라 공연한다면, 혼자 혼자 무대에 서면 나는 그가 열등할 까봐 걱정된다 ”고 말했다.
사실 아들은 5살이지만 이 일은 왕 여사는 아이와 상의하러 갔다.
“ 나는 이 80위안의 의류비를 내지 않겠다고 인형에게 말했다.
그는 나에게 왜 안 냈냐고 물었지만, 나중에 엄마가 너를 데리고 가서 더 예쁜 옷을 사러 간다고 하니, 인형이 매우 기뻤다.
하지만 의류비를 내지 않는다면 그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을 때 그는 불쾌했다."
“우리도 80원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유치원에 의류비를 내지 않으면 방송에 불만을 느끼지 않는다.”
왕 여사가 말하다.
엄마들: 유치원에 다니지 않는 법
진 여사와 채 여사 집 아이도 이 유치원입니다.
진 여사는 유치원 밖의 통지를 보고 원장한테 물어봤더니 왜 작년 60원인데 올해는 80원까지 올랐다고 말했다.
그녀는 지금 무엇이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내가 돈을 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제기한 뒤 원장은 돈을 내지 않으면 ‘육일 ’ 어린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채여사도 정원 측이 의류 요금 80원을 내야 하는지 물어봤지만, 정원 측의 답변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했지만'돈을 내는 것은 자발적이고,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지 않으면 안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 명의 엄마가 가까워서 아이를 데리고 집에 가는 것은 모두 같은 길이다.
이들은 "우리 유치원에 굴복하지 않는 방법을 논의했다. 하지만 아이가 아직 이렇게 작아서 80위안 때문에 억울할 리가 없다"고 말했다.
진 여사는 “나중에 우리는 먼저 돈을 지불하기로 결정했다. 약 10일 정도, 우리 3개가 속속 돈을 냈다 ”고 말했다.
원장: 의상 페리에는 행사 비용이 일부 있다.
이후 우리는 왕 여사가 말한 이 유치원에 왔다.
유치원 규모가 크지 않아, 장소는 주민 건물의 1층, 입구 빈터는 아이들의 야외 활동장소, 녹색 잔디, 그리고 미끄럼틀 등의 시설이 있다.
아이들이 막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교실에 목재를 쌓고 있다.
유치원 선생님 장선생님이 우리를 원장 여사 사무실로 데리고 오셨다.
'돈 안 내면 프로그램에 못 나간다는 말 여부에 대해서는 부인하지 않았다.
그는 "'61'의 어린이날 때 우리는 유치원에서 한 무대를 지어야 한다. 아이들은 모두 무대에 올라가 공연을 할 수 있고, 우리는 또 전문 사진작가를 불러 촬영할 것이다.
의상을 통일하지 않는다면, 촬영 효과가 떨어진다.
또한 무대에서 돈을 써야 하고, 촬영에 돈을 써야 하고, 의상 페리에도 일부 활동비가 있다.
몇 명의 학부모가 나에게 이 돈을 내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괜찮다고, 행사를 하고 싶으면 돈을 내고, 참가하고 싶지 않으면 내지 않겠다.
우리의 원칙은 자원이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리허설 프로그램과 무대를 설립하는 것은 그들의 담력을 단련하기 위해 활동 과정을 기념하기 위해, 아이들의 학부모가 응원하기를 바란다.
원장은 일찍이 여사가 말했다.
무대에 오르지 못한 아이가 열등감을 느끼는가? 원장님은 “지금 이 문제가 없다. 모든 아이들이 의상비를 내니까 모든 아이들이 무대에 오를 수 있다 ”고 말했다.
교위:학부모에게 돈을 내라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위북구 교위 관계자는 “ 명절 행사가 생길 수 있는 비용 때문에 원칙적으로 자진해야 한다.
복장
구매도 자진입니다.
학생은 사귈 수 있고, 안 넘겨도 된다.
유치원에서 학부모에게 반드시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는 것은 함부로 요금을 받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구체적인 상황은 더욱 더 조사를 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뉴스 택배 | ABC KIDS: 어린이 신발 업계의'공익 유행자 '
- 터뜨릴 거야. | 새로운 상업부 에너지 의류 업계가 절약 8월 전국 문점 개업 예고
- 전문가 시평 | 점착고무 짧은섬 2019년 상반기 시세: 가격이 마이너스 수준 최저 수준을 경신하다
- 남성 지구 | 남자는 청바지를 어떻게 고르는지 아홉 시 보증 ~
- 겉감 | 하반기 시세가 이미 개설되었는데, 대외 무역 방직 기업의 처지는 어떻습니까?
- 겉감 | 중국 방직업은 미국을 떠날 수 있습니까?'일대일 '국가 VS 미국
- 조류 풍향표 | 애니메이션 마니아, A BATHING APE 이상 지선과'eva '합작했습니다!
- 전문가 시평 | 원료 급등에서 방직 비수기: 주문서 부족 이윤 희석
- 겉감 | 산동 방직 기업의 시장 동향을 해석하다
- 전시회 뉴스 | 패셔니스타 산업 슬로우 업그레이드, 2019 YOSAR 의'탐색 미래 '패션쇼가 원만하게 끝나다
- 2012足友第四季度新鞋发布
- 자크드로의 3차원 입체 김조룡 표가'중국풍'을 뽐냈다.
- 패션 디자이너'해고'열, 이탈리아 톱예술대학 추천
- 사치품 시장 고단 복식 수요는 여전히 많다
- 7월 17일 대련은 제1차 국제 브랜드 대리, 연합 대합회를 개최한다
- 여름 트렌드 이렇게 수영복을 입으면 가장 스타일리시한다.
- 디지털 발렌타인데이 520이 다가오고, 미화 520결합 당신 선택
- 북경 복장 학원 개교 50주년을 경축, 전 세계 9대 복장 대학 연역시상수
- 미진 골프 신발 신상 을 밀고 방수 기능 1380원
- 루이비덴 2012 여름철 핸드백으로 생활이 빈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