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수 건국 이래 회계의 모든 “ 제1 ” 이다
건국 이래 회계업 의 수많은 ‘ 제1 ’ 들이 조국 의 이 역사 시기 각 단계의 회계 를 반영했다 연혁 노인들은 옛일을 회상하여 젊은이들에게 역사를 이해하게 하고 읽기에 재미가 있다.
제1부 회계 행정 규제
1950년 3월 3일 정무원에서 《중앙금고 조례 》를 발표하고, 이는 새로운 중국이 회계 채산 제도에서 반행한 첫 행정 규정이다.
제1부 통일 회계
제도
1950년 3월 9일 중재위는 《초상통일에 관한 회계제도의 훈령 》을 발표하여 각 기업회계제도가 혼란스러워 재정부에 전문기구 통일심사를 요구했다.
재정부는 25일 훈령에 따라 회계제도 심의위원회를 설립했다.
한 달 후 중공부는 중앙중공부 소속 기업 및 경제구조통일회계제도를 작성해 7월 1일부터 시행했다.
이것은 새 중국 제1부 회계제도다.
제1차 생산 원자 등록
1951년 6월 1일, 정무원 재정경제
위원
국영기업에 대한 재산 정리 자금의 결정을 발표하고 전국의 국영기업의 자산과 자금 재정리 등록을 규정하고 있다.
2년 근무를 거쳐 고정자산 원가 23억 6억 원, 순가 158억 9000만 위안, 유동 자금 15억 원.
복식 기장법 처음 실시
1964년, 우리 나라가 처음으로 창립하여 복식 장부 증감 추진 추진.
복식 기장법을 증감하는 것은 회계 채산 방법의 일종이다.
회계 채산 중 ‘ 증가 ’ ‘ 감감 ’ 을 기기 기호로 하여 자산, 부채, 소유자 권익, 수입과 비용의 증감 변동을 나타낸다.
제1부 회계법
1985년 1월 21일 제6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9차 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회계법 》을 통과했다.
이것은 우리나라 제1부 회계법이다.
첫 번째 구체적인 회계 준칙: <연관측 관계 및 그 거래의 노출 >
최근 우리나라 증권시장의 급속한 발전과 기업 주식제 개조가 날로 일어나면서, 대중은 상장회사 회계 정보에 대한 수요가 비상시장 회계 정보에 대한 수요보다 훨씬 높다.
이에 따라 회계 정보의 품질을 높이고 회계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회계 정보의 투명도를 높이면 자연스럽게 의사일정을 제시했다.
특히 경민원 사건이 발생한 후 사회 대중 및 증권 감독 부서는 회계 채산과 정보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제기했다.
이에 따라 재정부는 1997년 첫 구체적인 회계 준칙인 — 연관자 관계와 거래의 노출을 규범과 관련해 거래를 규범에 대한 정보가 공개돼 거래에 대한 투명도를 늘렸다.
이 준칙의 발표는 이후 일련의 구체적인 규범이 잇따라 출범된 서막을 열었다.
첫 번째 국가 최고 회계 관리 기구
1949년 12월 12일 중앙인민정부는 재정부에 회계제도처를 설립하였다. 1950년 9월 회계제도사로 개설할 것이며, 이 기관에서 전국 통일의 회계채산과 회계보고제도를 설립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로써 우리나라 최고 회계 관리 기구를 세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1차 총회계사 제도와 회계원 기술 직칭 제도를 규정하다
1963년 회계자 직권시험 조례 개정 기초에서 국무원은 1978년 9월 12일 《회계인원 직권조례 》를 반포했다.
이 조례는 총회계사제도와 회계원 기술 직칭제도를 처음으로 규정했다.
제1회계전공기술자격시험
1992년 3월 21일 국가재정부 인사부는 회계전문기술자격시험 잠정 규정 & 실시법 & 실시법 & l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t & g
152만 회계원이 이번 시험에 참가했다.
새로운 중국 건국 이래 처음으로 회계 종업자의 전문 기술자격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번째 전국적 월간
《새로운 회계 》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국적인 회계월간으로 회계명인 양기완 완장이 창건하고 편집장을 맡았으며 1951년 1월 창간됐다.
재정부 차관은 왕소철 번철 월간지에 서명했다.
제1부 회계 사 고
우리나라 제1부 회계사 원고는 곽도양 교수가 편찬한 《중국 회계사 》이다.
곽도양, 중남 재경대 교수.
1994년 회계학과 박사 지도사로 비준되어 같은 해 국무원 특수수당을 받았다. 현재 중국 회계학회 상무이사, 중국 회계교수회 부회장, 호북성 회계학회 부회장, 국제회계사협회 학술 위원, 미국 회계상담 잡지 편집위원.
《중국 회계사 》는 상하 3권으로 나뉘어 803만여 언으로 중국이 옛날부터 지금까지 역대 역대 역대 회계학 발전 상황을 고찰하고 내용은 상실하고 전면적으로 국내외 동행으로 공백을 메우는 전저다.
이 책은 국제 서전람회에 여러 차례 참가해 1995년 일반 고교 제1회 인문 사회과학 우수 성과로 평가되었다.
제1부 원가 관리 방면의 전작
1983년 10월 30일 사회과학출판사는 《원가 관리 수첩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원가 관리 방면의 전작이다.
제1부 회계 이론 문헌
중국 회계연구문헌 요약은 중국 회계학회에서 제안해 유명 회계학 전문가의 주최 요약으로 2002년 동북재경대학교 출판사에서 출판된 우리 나라 최초의 회계 이론문헌을 메웠다.
이 책은 회계 기초 이론, 재무 회계, 재무 관리, 비용 및 관리 회계, 특수 업무 회계, 회계 창신 등 6개 분야에서 종합 요약서를 모아 회계 이론의 기본 내용을 포괄했다. 각 권권 말단 모두 시간순으로 참고가치의 문헌을 인덱스에 넣었다.
첫 재회 분야의 전문 신문:'재회시보 '
재무회계 사업의 영로인 cfo 의 전국적인 조직인 -중국 총회계사 협회 지도가 창설했다.
이 신문은 2003년 2월 국내 평면 매체에서 재무회계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 신문이다.
첫 회계 학회
상하이 회계학회는 국외 회계계에서 중국 회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판서론 선생이 개혁 개방 후 한 손으로 창설되었다.
1924년 반서륜은 미국 학성에서 귀국한 후 상하이 상과 대학 교무주임 겸 회계주임 상해 국립 및 남대 상학대학 원장과 교수 등의 직무로 1927년에'판서륜 회계사무소'를 창설했다.
개혁 개방 후 반서륜은 회계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전국최초의 회계학회를 설립했다.
상하이 회계학회는 현재 상하이 회계계의 중요한 조직으로 많은 회계 명가가 상하이 회계학회 이사이다.
우리 나라 제1회 회계학교
유명 회계사 반서륜은 20년대 상하이에서 창설된 ‘ 설신회계학교 ’ 는 우리나라 첫 회계학교이다.
제1의 재경 고교 산하 회계대학
동북재경대학 회계학원의 전신은 회계학과로 최초로 1952년에 설립되었고 1981년 회복학과급 건제로 1995년 12월경 재정부 비준은 현재 전국 제1 재경 고교 소속 회계대학이 되었다.
이 대학은 1981년 석사 학위 수여권을 받았고 1993년부터 박사점을 설립했다.
제1국급 회계 연구기지
2000년 9월 상하이 재경대학 회계대학 회계와 재무연구원 (회계와 재무연구원)이 제2차 전국 일반 고등학교인 인문 사회과학중점 연구기지에 선정됐다.
우리나라 최초 국가급 회계연구기지이자 전국 2개 국가급 회계연구기지 중 하나다.
제1회계사 사무소: 상해 회계사 사무소
상하이 회계사 사무소의 전신은 개혁개방의 새로운 형세에 적응하기 위해 상해시 재정국이 비준하여 1981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그 창건자는 원래 중국 회계계 태두판서륜 선생이었다.
이 학과 건국 이래 첫 번째는 재정부가 독립적으로 회계사 업무를 담당하는 회계사 사무소를 허가했다.
1998년 말, 재정부, 중국 증감회의 관련 요구에 따라 이 소는 "상하이 회계사 사무소로 정식으로 변경되었다.
첫 번째 등록 회계사 협회
1988년 11월 15일 중국 회계사 협회가 베이징에서 설립되었다.
그 당시 양기완 회장, 기둥 부회장, 명예회장으로 사명, 이문걸, 노행, 고복은 고문으로 추정된다.
첫 번째 등록 회계사 자격시험
1991년 12월 7일 회계사시험위원회의 진행 아래 전국 최초 등록회계사 자격시험을 치렀다.
제1차 중외 합자 회계사 사무소
1992년 7월, 재정부 비준을 거쳐 안다신 화강, 필마웨이 화진, 안영화명 등 세 개의 중외협력 회계사 사무소가 성립했다.
첫 번째 회계학 박사 후
왕광원, 1962년 하북에서 태어나, 1983년 하북지질대학 (현석가장경제대학), 1987년, 1993년 중남재경대학에서 각각 경제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3년 8월 우리나라 최초의 문과박사후연구학자로 채용되며 우리나라 첫 회계학박사후로 등극되었다.
첫 번째 회계학 박사
임지군, 1986년 하문대 회계학과에서 우리나라 첫 회계학 박사 학위를 획득하여 우리나라의 유명 회계학 전문가인 단비 교수를 맡았다.
임지군은 현재 홍콩 침회대 교수, 홍콩 국제회계학회 이사회 부주석이다.
첫 번째 회계학 여박사
곡효휘는 1989년 하문대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회계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직 교육부 중점 연구기지 하문대학교 회계발전연구센터 주임, 학교 학위 심사위원, 학술위원회 위원, 중국 회계학회 학술 위원 및 이사, 중국 회계교수회 상무이사, 중국 원가 연구회 상무이사, 미국회계학회 회원, 국가 사회과 기금 심사위원, 재정부 회계준칙위원회 회계준칙 자문 전문가, 국무원 학위 회계석사 전문학위 논증 전문가.
첫 번째 감사학 박사
복단대학 관리학원 부원장 겸 회계학과 주임 박사 이약산 교수는 1989년 심계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신중국이 설립한 이래 육성한 첫 번째 심계학 박사였다.
첫 번째 cia 전 세계 장원 을 받은 중국인
이연화 여사는 2001년 국제cia (국제등록 내부 감사사) 시험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윌리엠 smith 상을 수상하며 1974년 cia 시험에서 수상한 첫 중국인이 됐다.
첫 번째 글로벌 전공 회계단체 회장 중국인: acca 회장 황경안
2003년 5월 특허공인 회계사공회 (the asociaation of chartered certified accountants, acca) 이사회 연회에서 홍콩에서 태어난 중국인 황경안씨는 Acca 전 세계회장으로 당선됐다.
그는 1904년 acca 가 성립된 이래 최초의 비유럽국적 회장이자 글로벌 전문회계단체 회장을 맡은 중국인이다.
그는 올해 11월부터 Acca를 영도해 세계 최대 규모와 가장 빠른 국제적 전문 회계사 조직을 개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회계 분야 장학금
2002년 2월 10일 중국 회계 분야의 첫 장학금'양기완 장학금'은 베이징에 설립됐다. 양기완 교수는 신중국 회계 제도의 창기인 중 하나로 반세기 넘게 회계법제, 회계제도 건설, 회계개혁, 중외회계교류, 회계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탁월한 기여를 했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为满足仓储物流需求 赢家时尚4亿收购一材料厂区
- 조류 풍향표 | 优衣库发布2019秋冬外套系列分享
- 유행 색채 | 扎染展 | 这个九月,一起感受造物之美
- 뉴스 택배 | Lulemon 2분기 판매 크게 증가 17% 권투 나이크 스크랩
- 뉴스 택배 | Levi's 브랜드 사상 최대의 회고전은 샌프란시스코
- 이번 시즌 유행 | 2020 /21 여장 도안 트렌드 고전대학 스타일 무늬 패턴
- 보물을 배합하다 | 염계 감각이 충족한 초가을에 참고, 패션 은 기풍 을 잃지 않는다
- 유행화 | 콘웨이 일본 2019 All 스타스타화 벨벳 시리즈가 내일 발매되며, 럭셔리 우아하다.
- 패션 브랜드 | Randolph Engineering 全新 2019 秋冬系列眼镜发售
- 뉴스 택배 | 중국 브랜드가 뉴욕 도금실로 국내 시장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