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차차 와 회계 의 부정 과 양면 탐구
对会计错弊,一般主要按其性质予以分类。固然可以从不同角度揭示不同类别会计错弊的内在规定性,但其他分类尚未构成区分会计错弊并据以作为命名的基础。下面仅从错弊性质上分会计差错与会计舞弊两方面探讨。
회계 오류
회계 착오를 엄격히 의미하는 것은 회계 인원이 소홀히 해서 회계 자료의 실수를 뜻하는 것이다.
회계자료는 주로 경제사항을 설명하는 상황에 따라 회계차차가 왕왕 두 방면에 나타난다. 경제사항에 대한 오류가 존재하는 것은 회계정적 차이다. 이는 회계의 기록과 계산 착오이다.
(1) 회계정적 착오
회계정적 오류는 회계 작업 과정에서 볼 때 주로 이하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회계 심사 소홀
업무경영자가 관련 업무를 처리한 후 얻은 원시어음은 회계 부처에 전달하기 위해 회계 계산을 진행하도록 했다.
회계자의 첫 번째 업무는 이 어음의 형식과 내용에 대해 심사를 하는 것이며, 이 두 방면의 어떤 점도 소홀히 하면 회계 자료가 허위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
(1) 형식적인 심사는 소홀하다.
주로 어음 자체에 대한 불규칙성 등 경각성이 부족해 은근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
어음 형식의 불규칙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① 백조 입금 문제가 있다.
정식 어음 결산은 국가 관련 제도가 명확하게 요구하는 규범이다.
이런 규정을 한 것은 제도적 강제 규정으로 규정된 형식으로 입장의 증거 형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증거 형식으로 경제업무를 반영하는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효과적인 근거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작업에서 흰 조목으로 영수증을 상쇄하여 백조로 영수증을 상쇄하는 현상이 흔하다.
② 격식이 통일되지 않는 문제.
입금의 많은 원시어음에 따르면, 모두 통일 형식으로 은행 결산 증서, 영수증, 행정사업 단위 영수증 등이 규정되어 있다.
결산 기관에서 증명서를 발견하면 통합 형식을 채택하지 않고 통일 형식을 채택하지 않으면 상대 기관에게 세금 탈세 제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본 부서의 업무 경영자가 허보 지출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③ 수속 불완전한 문제.
입금한 어음에 의하면 많은 사람이 처리하고, 비자 증명을 받아야 한다. 특히 원시증명서는 ‘재무전용장 ’, ‘영업전용장 ’, ‘영업전용장 ’ 등 공인과 취급자의 사인을 통해 많은 사람의 비자의 직책을 견제해 경제업무의 신뢰성을 보증한다.
미리 처리 수속이 완전히 이행되지 않았다면 어떤 업무 경영자에게 부정행위를 제공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④ 요소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얻은 원시증이나 자제된 원시증명증은 모두 많은 사람의 손을 거쳐 관련 처리를 거쳐 관계자 사인을 해야 한다.
만약 어떤 내용이 작성되지 않았다면 업무 자체의 합법성과 진실성을 판단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면에서는 인위장애를 한층 증언해 준다.
또 증거 날짜, 번호, 왕래 단위 이름 등에서 보여준 문제가 무시되는 상황에서 더 이상 설명되지 않는다.
(2) 내용의 심의 부주의가 있다.
주로 어음은 적재체로 반영되는 경제 업무상 문제가 있어 심사할 때 미흡한 상황을 가리킨다.
검사자가 이미 눈치를 채고 적발되지 않았다면, 이는 방종 내용에 문제가 있는 어음에 속하면 회계 심사 소홀이라고 볼 수 없다.
① 경제 업무 기록 내용 부실 문제.
어음상 몇 가지 요소의 기록이 나타나지 않으면 업무 내용이 진실하지 않은 것은 비교적 발견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비현실적인 기재는 불법 사항을 합법적인 외투를 걸려고 한다.
② 경제 업무 기록 내용이 비합법적인 문제.
원시증명서 심사를 통해 증명서에 기록된 거래 사항이 국가의 현행 법률, 행정법규 등을 위반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지만 단위의 회계원들은 제지하지 않고 그대로 입금했다.
③ 경제 업무 기록 내용이 불합리한 문제.
이 자체는 회계원들이 저지른 것이 아니라 통상적으로 업무 부문의 결정을 도모하는 데 따른 결정 중에는 리베이트나 이득금 등의 부정행위가 숨어 있다.
회계 심사에서 이를 소홀히 하면, 일과 착오가 있다.
실제로 경제업무에 대한 미입장 전에 진행된 심사는 이외에도 사후 복핵도 비슷한 상술한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2. 회계 확인 소홀
회계 확인 소홀은 경제 업무 속성에 대한 오해나 회계 제도에 대한 회계 준칙 규정에 오해가 생겨 회계 계좌 선정에서 발생한 소홀함을 뜻한다.
이런 소홀은 회계 지표나 사업이 서로의 성장 변화를 초래할 수 있어 판단하기 쉽다.
(1) 경제 업무 속성에 대한 오해.
예를 들어 한 지출은 수익성 지출일지 자본성 지출일지, 비용 지출일지, 기간 비용 지출에 속하는 것인지 많은 때에 판별하기 어렵다.
일부 업무에는 부정확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유사무쌍한 직각이 생기기 쉽고, 거래에 대한 속성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2) 회계 규범에 대한 오해.
우리 나라는 현재 회계 인원이 실제 조작하는 회계 행정법규가 많지만 가장 상용되는 것은 회계 제도와 회계 준칙이다.
회계제도는 업종에 따라 내용이 낮고 회계 보고서 요소에 대한 확인은 조작성이 결여되었지만 회계제도의 결함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없지만 회계자의 계정 처리에 대한 자세한 지침은 없다. 우리 회계규범건설은 매크로 매크로 매크로 매크로 매크로 매니지먼트와 주체회계적 활성화와 주동성 등을 처리해 회계제도와 회계준칙 설계에서 추상적인 추상적 추상적 추상적, 상당한 이해력이 약한 회계원들에게는 회계제도와 회계준칙의 집행에 대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3. 회계 회전기 소홀
회계 전소외는 회계 처리에서 회계 자료에서 다른 회계 자료를 기록할 때 발생한 차세대 오류를 가리키며 ‘장관이대 ’라고 잘못 불린다.
‘관리비 ’를 빌려 ‘재무비 ’에 오입하면 ‘영업외 지출 ’이 다른 업무지출에 오입하게 된다.
이런 잘못은 경제 업무 성격이나 유형을 바꾸는 동시에 계량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친다.
4. 회계 정책 오용
회계 정책의 오용은 회계부 책임자가 회계 정책에 대한 한정 부족으로 인한 실수를 뜻한다.
① 구체적인 환경에 적합하지 않은 회계정책을 선택했다. ② 다양한 회계정책에서 가장 적용되는 회계정책을 찾지 못했다. ③ 빈번히 변동된 회계정책을 찾지 못하고 ④ 문제가 존재해 회계정책의 운용 왜곡 등이 있다.
(2) 회계 정량 차차
회계정량 차차가 정성차보다 더 쉽게 발생한다.
문자인식이 숫자 인식보다 뚜렷하고, 더 생동적이며, 숫자가 지루하고 기억할 수 없는 특징이 있어 회계 정량에 다양한 오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로 다음과 같은 회계 정량 오류:
1. 회계 심사 소홀
단위 외부나 내부에서 얻은 원시증명증은 어떤 계산 착오가 있을 수도 있고 회계자의 소홀한 소홀함으로, 이 계산 착오가 복핵 중 발견되지 않았고, 회계원들이 작성한 기록증서 역시 수량 차질이 발생했고, 진로 회계장부, 보고서에 영향을 미쳤다.
2. 회계량 소홀
회계 소홀은 경제 업무에 대한 수량 설명이나 회계 요소 가치를 반영하는 회계 인원의 소홀함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현상이다.
① 계량법 선택이 부적절하다.
재고품 계산 방법은 선진 출법의 도입을 채택해야 하지만 기업이 후진법을 오용하여 선구한다.
부적당한 계산 방법을 잘못 사용하여 재계량사업과 관련 항목의 가치를 서로 성장시키는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② 계량 과정이 편차가 있다.
분배 기준의 평가 요소, 계산 방법은 착용, 수익기간의 오계 등으로 계량 수치가 실실질되었다.
③ 계량 결과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상황은 주로 계산 결과에 산술성 오류가 존재하고, 계산 결과에서 계산 도구에서 반영된 회계 자료에 대한 반영시 오류가 발생한다.
3. 회계 처리 소홀
회계 증명서에서 다양한 장부의 등록, 그리고 원가 계산, 보고서 편제 등 회계 인원이 소홀해 이하 회계 정량차 발생: ① 숫자 계산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② 숫자 회전 오류, ③ 계좌 등록 오류 발생, ④ 실증 분실 등의 이유로 실수를 야기되고 ⑤ 장부 장부에 대한 반향 등록이 불합되며, 회계 인원은 적시에 조정이 필요하지 않지만, 회계 인원은 조정을 받지 않아 회계 보고서를 작성, 다른 보고서를 작성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회계정적 착오와 정량 차오가 때때로 서로 영향을 끼친다. 결정적인 착오가 반드시 수량의 절대수; 비교적 큰 정량차차도 결정적인 착오를 초래할 수 있다.
二、会计舞弊
회계 부정행위는 회계원들이 개인이나 단위의 어떤 이익 수요를 위해 회계 자료에서 가짜를 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이런 행위는 직무 업무에 종사할 때 완수된 예모활동이다.
그 목적에 따라 부정행위를 아래의 몇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공금을 횡령하다
공금을 횡령하는 것은 회계원들이 직무를 이용하는 편리를 이용하여 횡령하고 절도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공유금을 불법으로 점유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이는 일반적으로 회계원들과 상호 아르바이트나 상호 간섭을 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때로는 상술인원이 구매, 장부를 겸임할 때, 허보를 하면 횡령이 발생할 수도 있다.
공금을 횡령하는 것은 회계원들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행위이며 국가 관련 부문에서 통계하는 업종 범죄 가운데 앞자리보다 앞자리다.
횡령 수단이 다양하기 때문에 기술이 혁신하고, 이 곳은 더 이상 구체적인 명목에 대해 관련 내용은 이 책의 ‘ 하편 ’ 을 참견할 수 있다.
(2) 공공물을 횡령하다
공공물을 횡령하는 것은 회계원들이 직무를 이용하는 편리를 가리키고, 착복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공유품을 불법으로 점유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이런 행위는 회계원들이 실물 보관자를 겸임하거나, 물품을 빌릴 기회를 빌려 실물을 도용할 때 발생한다.
공금을 횡령하기 보다는 회계원들이 회계자에게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장부와 현금 동재재무 부문, 횡령 행위를 실시하고 지연 우세를 가졌기 때문이다. 본부서를 넘어 공공물을 횡령하는 행위는 걸림막이 막중하기 때문이다.
(3) 유용 행위
유용행위는 회계원들이 특정 용도를 갖춘 재산을 사사로이 또는 위법으로 다른 곳에 쓰이는 행위를 가리킨다. 구체적인 형식은 다음과 같다.
1.몰래 유용하다
은밀히 유용한 것은 회계원이 직장에서 주관하여 권한을 주관하는 상황에서 직장의 재물을 유용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개인의 어떤 지출이나 용도에 쓰이는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은 공금을 본인이나 타인의 생활소비나 상업 활동에 활용하는 것이다.
2. 불법 유용
불법 유용은 회계원이 직장 지도자의 지배를 받아 법정 용도의 자금을 다른 용도로 바꾸는 것이다.
기업에서 전용 전용 관리는 이미 많지 않다.
행정사업 단위에서는 재정예산 지출은 아직 구체적인 용도를 제한하고 예산 내의 자금을 유용해 예산 외 항목, 사업비 행정비는 기건지출, 기건지출, 재건지출 등으로 바꾸는 데 쓰이는 등 종종 발생한다.
(4) 세금 사기
세금을 훔치는 것은 회계 처리나 다른 회계 처리를 통해 가짜를 조작하는 수단을 가리키며 국가에 세금을 적게 내는 목적에 도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탈세 행위는 일반 기업에서 모두 발생할 수 있으며, 세금 사기는 주로 수출 업무를 하는 기업에서 발생한다.
세금을 사취하는 세종이나 구체적인 방법에 따라 이 행위를 여러 가지로 나누면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재산을 옮기다
이양재산은 단위 장부에서 이미 기록된 재산이나 기록을 하지 않고도 기록되지 않은 재산을 외상으로 이체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 기관의 재산을 기부, 저가 양도, 무상 전용 등 방식으로 전출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이양자산의 주요 표현 형식: ① 입금해야 할 자산은 은닉을 하고 장부를 방치할 의사가 있다. ② 장부 내의 자산실물을 빌려 상응할 것이다. ③ 우리 회사의 재산을 다른 회사나 개인 무상으로 장기간 양도하고, ④는 다른 단위나 개인 지급 비용을 제3자 계좌나 개인 사수 등으로 전입한다.
재산을 사설 ‘ 소금고 ’, 유용 단위의 재물을 유용하여 조건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일부 경제 범죄 행위를 잠복할 수 있으므로 추적해야 한다.
재무 조절
재무를 조절하는 것은 어떤 주관적 의지로 단위의 회계 자료에서 일부 기술을 써서 회계 보고서가 반영하는 재무 상황이 경영자의 이익에 부합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재무 상황을 조정하는 주요 목적은 경영자 승진 직무, 가급이익, 상장, 주식 배송, 자금을 마련하고, 은행 대출 및 기타 혜택을 받는 것이다.
가끔씩 경영자가 재무수지를 추구하기 위해 그 기간의 균형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수입을 숨기고 나중에 각기 풍채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 혹은 단기 행위를 실시하면 이 노점적인 비용은 부담하지 않고, 이 계획의 지출은 불계다.
또 회계 인원을 포함한 사람들이 모두 발생할 수 있는 다른 부정행위도 있고, 공금, 수범, 도난 등을 사기 등도 있다.
三、会计差错与会计舞弊的相对性
회계차차와 회계 부정행위는 회계자료에서 일반적으로 부적절한 형식으로 드러났고, 적잖은 환경에서 같은 형식으로 표현한 것은 회계오오폐를 조사할 때 정확한 차이와 부정행위를 구분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했다.
이 현상의 근본적인 원인은 회계차와 부정행위가 외모 형태에서 모호성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회계차와 회계가 부정행위를 하는 개념과 특징에 대한 서술에 따르면 차와 부정행위의 가장 현저한 차이는 행위자가 다른 동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잘못과 부정행위는 현상에서 구분할 수 없을 때 동기에 대한 고찰은 왕왕 어렵다.
부정행위를 보통 잘못으로 삼아 부정행위를 계속하는 요행심리를 촉진할 수 있다.
부정행위에 대한 검증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在查找错弊的实务中,通过常规检查发现错弊的迹象时,应当采用逻辑推理、实物盘查、笔迹鉴定、疑点稽核、证人面询等多种查证方法,以查验舞弊的存在状况,正确区分差错与舞弊的性质。
- 관련 읽기
- 수장 방송 | 2020 밀라노 봄 여름 패션 주 샐바터 Ferragamo 시리즈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복합 마케팅 포인트가 빈번하다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코팅 폴리에스테르 원단 성교 진탕, 차이화 창의원단 판매세는 여전히 남아 있다
- 시세 분석 | 중국 경방성: 추동 니트 맨투맨 원단 동판매 품종 비율 증가
- 유행화 | 열용암 거품 Air Foamposite Pro 슈즈 노출, 강렬한 충돌 룩
- 패션 인물 | 에누리 새 앨범'제us Is 킹 '주변 아이템 발매, 오래된 종교 도안
- 패션 메이크업 | PORTER X MADNESS 2019 신규 포켓 시리즈 아이템 완료 발표
- DIY 생활 | Thom Browne X Givaudan 연명 향수 시리즈 내습 남녀 모두 좋다
- 유행 색채 | 유행 트렌드 2020 춘하 여사 포인트 아이템
- 허튼소리를 하다 | 신백륜 990V5신발 2019 흑백회 맞춤 배색 해외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