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마에게 재생시키는 세트즈
장신 세트즈 (Jochen Zeitz)가 하는 모든 것이 강수와 숲 같은 운동화 시장에서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그러나 패션 업계의 캐나 대제라는 불리는 칼라거피 (Karl Lagerfeld)의 화미 노선과는 달리, 표마사 최고경영자의 스타일은 더욱 단도직입적이다.
세트즈에게 자신이 디자이너나 디자이너나 같냐고 물으면 그는 분명히 "아니야" 라고 말했다.
1993년부터 58년 역사를 접수한 표마 이후 (세트즈는 당시 30세, 독일 주식거래소의 가장 젊은 의장), 세트즈는 새로운 생명을 설계했다.
"라그피 (유명 디자이너, 패션계의 케사대제의 칭에 반해 나는 깔끔한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바톤 말투를 지닌 세트즈가 말했다.
후세르타 (Writter) 가 (Writter) 씨에게 임위명령을 받고, 그가 회사를 인수할 때, 푸마마마는 팔년 연속 결손을 당하여 북미지사가 파산 위기에 처했다.
나이크, 아디다스, 예보 등을 포함한 강적들이 구름 같은 업계에서 표마는 자금도 없고 이름도 없다.
경주 경주로는 가속가속가속이나 맹렬히 밟았지만 경쟁 상대를 뛰어넘는 경로와 마찬가지다.
세트츠는 일반적으로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을 더욱 중시하고, 운동은 색깔, 라인, 스타일의 패션성을 강조하며, 그는 전체 운동복 업종을 다시 정의했다.
세테즈의 선견지명, 천하선견의 용기를 과시했다.
이제 표마는 세계 4대 운동복식사가 됐다.
수년 동안 회사를 운영하는 폐단을 없애고 생산원가를 삭감하고 미국 시장 경로의 통제권을 탈환하는 것이다.
세트즈의 가장 중요한 결정은 21살의 젖비린내가 마르지 않은 보드 선수 안토니오 버튼 (Antionion Bertone)이'스포츠 생활 방식'을 주관하는 새로운 부문으로 실험형 패션을 부화시키는 데 쓰인다.
1998년 표마와 유명한 의상과 자동차 디자인 브랜드 지엘 샌드 (지엘 산더우)와 박통 (Berton)을 합작해 디자이너는 표마경전 60년대 축구선수권에서 시각 요소를 추출하며 소양가죽과 개념 자동차 외형 등 요소를 재조성해 표마와 패션 디자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징적인 전환점을 만들었다.
일삼테르의 행동이 업계의 많은 의심을 받고 있다.
중개업자는 그가 자신의 브랜드를 끊었다고 비웃었다. 왕베리 빼고 그 유명한 구두를 제외하고는 소비자는 표마의 어떤 물건을 대표할 수 있을지 상상할 수 없었다.
헤르조근시 (이곳은 표마와 형제기업 아디다스의 발원지였고, 지금은 반목복수의 경쟁 상대)의 미세이도의 구둣공장 고용원에서 분가하지 않는 육상장과 트랙이 가장 보기 싫은 물건이 됐다.
그러나 패션 마니아들이 키르 샌드화를 예매할 때 사이트즈가 마지막까지 웃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표마를 보호하는 이 신생아 (체육생활방식팀)가 단절되지 않도록 많은 시간과 정력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세테츠는 "그래도 가치가 있어서 결국 모든 회사를 성사시켰다"고 말했다.
스탠더드 (Foot Locker) 같은 운동복 전문점에서만 볼 수 있는 슈즈가 오늘날 뉴욕 Barneyys 백화점의 좌객이 됐다.
세트즈는 맨해튼 패션 스트리트 MPD (여기에는 다양한 디자이너, 사진작가, 아티스트, 각종 살롱)을 설치해 표마의 매력 스튜디오를 전세계에 74개 점포를 세웠다.
현재 표마는 글로벌 스포츠 복식 시장의 6% 를 차지하고 있으며 9년 연수입이 두 자릿수 성장인 올해의 연수입은 23억 달러인 경쟁자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이윤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후세테르즈는 카세트에서 뛰려고 노력하여 회사를 개원 설계 장소로 만들었다.
표마는 디자인에서 다원화 채용 메커니즘을 도입하고 외부에서 디자이너인 프랑스에서 온 서리 베트, 그리고 일본에서 온 삼원강, 패션과 퍼포먼스를 겸비한 신형 운동 방식을 도입하면서 제품 유별을 확대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미쳤다고 생각한다."세테츠가 말했다.
"업계를 바꾸고 싶다면 새로운 것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한다. 시장 조사 연구는 결코 불가능하다. 연구는 소비자들의 현재 제품에 대한 인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세트즈는 자신의 사명을 다시 설계하는 데 이어 자신의 사명을 잊지 않았다.
"우리는 박물관이 아니라, 우리의 목적은 상품을 파는 것이다."
사이트즈는 회사 내부의 브랜드 디자이너를 전혀 다른 스타일을 시도해 보며 표마와 그 내부 디자이너가 자신의 작품을 다각도로 생각하게 했다.
"때로는 네가 항상 그것을 좋아할 필요는 없다. 필리포 스탈크 (Phippe Starck)가 스탈크, McQueeen은 McQueen,"세테스는 "세트즈는 표마 내부의 고급 디자이너라고 말했다.
"그들은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온 것이며, 이렇게 해야만 표마의 지속적인 사상개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후세테르크가 신규 분야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표마와 보마사의 미니 브랜드는 조종화와 새로운 윤곽을 지닌 모스트로 스니커즈를 개발한 지 7년 만에 표마가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였다.
2002년 가을, 표마는 전위 디자이너가 참가한 운동화 설계 대회를 협찬했다.
새로 부임한 브랜드 감독은 안토니오버튼이 각지에서 600파운드의 오래된 셔츠, 바지, 넥타이, 지갑 등 원재료를 모아 운동화를 설계했다.
한정적으로 생산한 제품은 많은 소장애호들로 추첨되었다.
이 아이디어는 표마의 최신 창거에서 몇 달 전에 발표한 몽고화 BBQ. 인터넷에서 발표한 흥미로운 정제 구둣이 담겨 있다.
“나는 푸마의 일을 ‘세트즈에게 충분한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수 있게 해준다.” 라며 버튼은 “내 일은 내 일에 매달리지 마라.”라고 웃었다.
세트즈 (사이트즈) 는 이제 더 멀리 신발에 한창이 아니다.
2006년, 표마는 비즈니스 여행자로 준비한 띠 입체파 스타일의 알루미늄 상자, 2005년, 푸마는 덴마크 자전거 회사 비오메가와 한 세대를 노여하는 런던 디자인팀이 공동으로 도시자전거를 개발했다.
그룹 멤버들은 누군가가 하지 않았던 것을 발명할 수 있다면 이런 자전거를 개발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이후 그들은 첫 번째 "절도할 수 없다" 는 자전거를 설계했다.
표마는 이런 접는 자전거를 매우 인기가 있다고 말한다.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은 2005년 ‘ 안전 ’ 이라는 전람회에서도 이 특색을 드러냈다.
“나는 많은 브랜드가 손을 잡고 협력하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근본적으로 구시브랜드 같은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빅메가의 창시자 간사 마틴 스키버스드 (제스 마티맨 스킨스타드)는 “그렇다고 브랜드만 폄하할 뿐, 표마는 디자이너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이 업계를 다시 정의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는 업계의 노점을 장담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전략적 협력은 이미 각 스포츠 브랜드의 통행으로 이루어졌고, 콘웨이와 John Varvatos 동맹, Vans 손잡고 Marc Jaccobs, 아디다스도 스텔라 McCartney 와의 계약을 2010년까지 연장했다.
이 게임에 대한 나이키의 반응이 상대적으로 느린 것은 니키 아이디 제품 시리즈가 대중의 뜨거운 인기를 얻기 때문이다.
"선입자는 끝까지 짊어지는 것이 아니다."NPD 그룹의 수석 패션 분석가 마셸 코은 (Marshal Cohen)이 일깨워 준다.
"견니홀 (켄네th Cole)과 경쟁하는 것은 하나의 일이고 나이크와의 경쟁은 다른 일이다."
- 관련 읽기
- | 20082165759
- | 20082165744
- | 20082165737
- | 20082165722
- | 20082165716
- | 2008216526
- | 20082165511
- | 200821653
- | 20082165457
- | 20082165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