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오상: 코스 백세
년 12월 29일
코스
백세의 생신, 북경의 몇몇 친구들은'코스와 중국 '세미나를 만들어 노인의 축수를 드립니다.
나는 언니가 방금 그때 상해를 방문하였기 때문에 다른 노인과 함께 북경에 참여할 수 없었다.
코스백 세, 내가 가장 젊은 노인네는 도리에 맞지 않는 몇 마디 하지 않고 베이징의 친구는 인터넷 동영상을 통해 세 가지 대화를 했다.
선진 과학 기술.
사전 시험기는 몇 번, 효과가 평평하고, 정일 아침에는 30분 동안,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알아들을 수 없다.
무턱대고 20분을 말하다.
하루가 지나자 미국은 또 코스백 세의 정일, 그의 조수가 쿠스가 실망했다. 내가 말을 듣지 못했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 코스에게 다시 한 번 말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번에 그는 똑똑히 들었다.
기억에 의하면, 하루아침에 말한 것과 출입이 있을 수도 있다.
아내는 옆에서 천천히 말하라고 끊임없이 나에게 말했다.
이번에 내가 좀 나눠서 시스템이 있어서 대체로 아래와 같다.
하나
경제학
두 시기, 두 곳이 아주 잘 발전했다.
1930년대 런던 경제대학이었고 둘째는 60년대 시카고였다.
코스는 내가 알고 있는 유일한 두 중요한 발전에 참여한 사람이다.
또 1960년대는 경제학 발전이 가장 눈에 띄는 10년인데, 코스는 그 중 한 주요 공헌자이다.
이 때문에, 백 년 동안, 시간 중 가장
행운
경제학자는 코스다.
둘째, 나 자신의 운행도 나쁘지 않다.
60년대에 집중하여 공부에 전념하고, 가격이론 이론은 보트윈, 허슈라발, 알흠, 과학방법은 브루나, 칼나프에서 배운다.
더 좋은 기회가 있을 수 없다.
1967년에 지대가 되었을 때 나는 이미 《소작농이론 》을 다 썼다. 데이비드의 구술은 전통과 코스의 논저에 익숙하다.
당시 프리드먼은 화폐에 전념했으며 시티그레는 공업구조에 전념해 연구 제재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것은 코스였다.
3, 코스와 연구 토론은 자연의 취향이다.
나는 그의 수업을 들어 본 적이 없고, 그가 누구에게 옳고 그른지를 묻지 않는다.
내가 알고 싶은 것은 코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왜 30년대에 그가 그렇게 묻고, 왜 그가 방송업계를 연구해야 하는지, 왜 그가 이 점을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가.
코스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내가 그의 논저에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원인이다.
나중에 그는 나에게 그의 사상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사상가와 공부하는 것은 그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른 것을 상관하지 마라.
오늘의 청년은 모른다.
4 、더 중요한 코스가 나에게 영향을 주는 것은 내가 경제학에서 가야 할 길을 긍정하게 하는 것이다.
1967년 혁서랍발은 내가 다른 눈과 눈이 올 것 같다고 말했다. 1968년 여름? 존슨은 내가 다른 사무슨일 것 같다고 말했다. 1969년의 봄 코스는 내가 다른 마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장오상이니, 자신의 장난감을 가져야 한다.
지대와 코스가 연구한 2년 중 가장 큰 수확은 소작농이론에서 모색된 계약구조와 선택이 그에게 누차 꾸준히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코스는 개성이 강하고 완고한 사람이라 당시 성행하는 좋은 이론에 대해 무관심하다.
그는 나의 연구 방향을 끊임없이 격려하고 있는데, 아마도 내가 스미와 마셸의 전통에 대해 매우 친숙하기 때문에, 단지 거래비용과 개진을 가진할 뿐이다.
차다
5, 사상적으로도 나는 완고한 사람이다.
내가 갈 길을 확신하여 나는 단숨에 40여 년을 걸었지만 반발차도 없었다.
행동과 체제 운영에 집중하여 발전한 것은 진실세계의 국한조사를 중시하고 개념의 해석과 수요의 법칙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방면은 누구보다 멀리 갔고 해석 및 추측력 의 강서방 의 선진 경제학자 는 상상할 수 없다! 10년 전 세 권의 《경제해석 》을 쓰며 오늘 대학수학은 5권으로 변한다.
지금은 두 권만 고쳤고, 2년 만에 완공할 수 있다.
6. 과거의 백 년, 그것은 인류 역사가 가장 긴장하고 자극적이다.
또한 가장 갈등: 과학과 기술의 발전은 천재의 필이다. 인류의 지혜를 반영하지만, 주의 쟁쟁, 정책과 제도의 채택은 모두 어리석고 기괴하다.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이 스스로 말하기 어려운 발전에서 중국은 뜻밖에도 봉황이 불 먼지에서 날아오르는 것 같습니까? 30년 전 나는 그렇게 높이 날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일곱, 세상을 뒤흔드는 중국의 기적을 보고, 코스는 내가 아는 가장 기쁜 서방인이다.
그는 중국인에게 편애하고 염황자손은 위대한 민족이라고 생각하며 언젠가는 그들이 서 있어야 할 자리로 돌아갈 것이다.
198 ○ 년 12월 디트로이트에서 나는 중국으로 돌아가도록 권유하고, 중국어로 경제 제도의 운영을 해명했다.
1981년에 홍콩대학교에는 빈자리가 있는데, 나는 홍콩의 어머니 80세가 되었으니 그 사람에 따라 하자.
1982년에 귀항해 근무를 하였는데, 이전에 중국어를 쓰지 않았는데, 자신이 무엇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설명을 하기 위해 나에게 3백만자를 썼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8, 2, 8년은 코스를 위해 ‘ 중국의 경제 제도 ’ 라는 장문은 과거에 알려진 은혜를 갚고, 마음의 기량으로 적어 5파운드까지 빠졌다.
이 글은 코스에게 혼자 읽은 것이고, 그는 만족하고, 나는 기쁘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칭찬이나 비평을 하든 무관심하고 게으름뱅이였다.
구, 코스는 그와 내가 좋아하는 경제학이 중국에서 발전하기를 희망하며, 재미있는 환상이다.
물론 막막하되, 단지 코스든 내 것이든, 중국 경제학파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와 내가 좋아하는 경제학이다.
경제 해석을 제외하고는 다른 경쟁을 할 수 있는 학파가 나타날 수 없다.
더구나 내가 중국어로 그렇게 많이 썼는데, 그렇게 오래 썼는데, 스밀의 과거의 순수 텍스트 쓰기, 인터넷 협조 확산,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
상술한 것은 내가 코스에 대한 대략이다.
그의 반응은 중국에서 한 부 중, 영언어 경제학보를 만들어 그가 좋아하는 경제학을 널리 보급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내가 아직 청년이라고 생각한다! 그보다 25세 젊고, 4세기의 1세기가 차이는 청년이 아니다. 몇 년 이래로 늘 이렇게 생각하는데, 늘 이렇게 나날이 길다.
나는 그에게 중국의 문화가 유고희라는 말을 감히 하지 못한다. 해가 저물어 황혼이다.
마지막으로 코스는 당시에 지대나와 그의 연구 토론을 2년 만에 20년이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인은 잘못 듣지 않았다고 말했는데, 그는 과거가 20년이 지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20년이 남았으면 좋겠다.
백세, 코스의 몸은 괜찮지만, 부러움은 그의 사상이 아직도 뚜렷하다.
그는 《회사의 본질 》을 구상하는 데 불과 21세였다. 나는 다른 학자가 학문에 대한 집착이 그렇게 오래 지속되었다는 것을 듣지 못했다.
나는 학문적으로 그렇게 집착한 사람이 느끼는 것은 꼭 장생불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에게는 중요한 계시이며, 중국의 청년들에게 더 중요한 계시일 것입니다.
학우들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문을 하면서 자신의 생명을 넣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다시 말하면, 중국의 부흥은 염황자손에게 쿠스백년 생신 최대의 선물이다.
'코스와 중국 '세미나를 개최하는 친구가 정교한 화첩, 문병무, 카스와 중국의 관계를 소개했다.
이 책도 열심히 만들어서, 백년 후 경매가 얼마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들은 코스를 더 즐겁게 하기 위해 30년 전 중국과 30년 전의 오늘을 시범했다.
요 몇 년 동안 어떤 중국이 개선되었다는 말을 듣고 노인네는 흥분하기 시작했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리랑 왕준홍: 젊어졌고, 단지 시대의 입장권 한 장
- 업종 종합 서술 | 카펫을 기능성 기성섬유로 바꾸는 새 공정
- 업종 종합 서술 | 핀란드는 적외선감기술 분류 폐구 방직품을 내놓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장쑤 성
- 업종 종합 서술 | 전통 방직 업계의 혁신: 패션 창의산업에 매진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국제 올림픽 체육 의류 공급상 안달 스포츠 2.42% 혁신
- 업종 종합 서술 | 국산 운동복 브랜드'패션경'을 잘 읽어야 돼요.
- 업종 종합 서술 | 한국 포기 중국 집 지위 학자: 포기 붐
- 업종 종합 서술 | 한국 정부 는 WTO 개발 중국 의 지위 인식 및 대응 방향
- 업종 종합 서술 | 물가 6국 방직 의류 산업 생산에너지 합작으로 출항하다